대전문학관, 100년 이야기 담은 ‘대전 문인 탄생 백주년 기념전’ 개최
상태바
대전문학관, 100년 이야기 담은 ‘대전 문인 탄생 백주년 기념전’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3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부터, 한성기·박희선·원종린의 삶과 문학세계 조명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이 오는 14일부터 기획전시 '대전 문인 탄생 백주년 기념전-당신의 100년, 나의 100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923년 출생하여, 일제강점기와 해방, 민족 분단 등 다사다난했던 한국사를 관통하며 살아온 문인(한성기 시인·박희선 시인·원종린 수필가)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그들의 삶과 문학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 홍보 이미지
전시 홍보 이미지

전시에서는 함경남도 출생으로 평생을 분단의 비극 속에서 살아야 했던 한성기 시인, 함께 독립운동을 하다 희생당한 옛 동지들을 추모한 박희선 시인, 학도병으로 징집된 후 옥고를 치렀던 원종린 수필가의 100년 이야기를 영상과 문학 작품 등을 통해 소개한다. 

전시의 문을 여는 개막 행사는 9월 14일 오후 2시 대전문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시인이자 서예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장 작가의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전시 해설 등이 준비 돼 있고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은봉 대전문학관장은 “전시 작가 3인을 소개하는 영상 제작을 함께 진행했는데 작가의 유족과 생전 작가님과 가깝게 지냈던 원로 문인들의 인터뷰를 담았다”고 설명하며 “그동안 책을 통해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작가들의 삶과 문학 이야기가 대전문학관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보다 깊이감 있고 생생하게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전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학관(042-626-5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