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전시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문학관 속 작가 만나기' 운영
상태바
대전문학관, 전시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문학관 속 작가 만나기'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0.2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학관 워크북
대전문학관 워크북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시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문학관 속 작가 만나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문학관의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를 관람한 후 대전문학관이 기획·제작한 워크북을 작성하고 참여자들과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10인 이상 단체로 사전 신청 시 무료로 운영된다. 

워크북은 대전문학관 전시에 소개된 문인들의 삶과 작품을 퀴즈, 단어퍼즐, 필사하기 등 다양한 문학 놀이 활동을 통해 점검한 후 글쓰기 창작활동을 체험하는 형태로 구성돼 있다. 

조성남 문학관장은 “문학과 글쓰기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대전문학관은 2016년 교육부에서 첫 시행한 ‘진로체험기관인증제’를 통해 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후 현재까지 양질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꿈길>을 통해 신청하거나 대전문학관(042-626-5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