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이는 마일리지 만큼 고객만족도 쌓인다
상태바
쌓이는 마일리지 만큼 고객만족도 쌓인다
  • 김태영 기자
  • 승인 2009.12.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운영으로 고객만족도 'UP'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 민원처리기간을 법정처리일수보다 47.4%나 앞당겨 처리했다고 23일(수)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처리한 2일이상 민원 1,477건 중 가장 많은 민원은 학원설립 관련 민원(43%) 및 교습소 신고 관련 민원(23%), 교원자격증 발급 관련 민원(18%)등이 대부분이었으며, 대전동부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에서 전체 처리건수의 41%에 해당하는 607건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 한 해 동안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운영으로 대전시교육청에서는 2일이상 민원 1,477건을 법정처리일수보다 47.4%나 앞당겨 민원처리기간을 총 211일 단축했다.

한편,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처리기간이 2일이상인 민원에 대하여 담당공무원이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할 경우 그에 따른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처리기한 지연 시에는 지연일수만큼 마일리지를 삭감하는 성과방식으로 우수 공무원에게 별도의 인센티브(Workup 마일리지)를 제공하여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도입됐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공무원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 풍토를 정착시켜 민원처리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