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수 변호사는 민주당의 자산"
상태바
"정경수 변호사는 민주당의 자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09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경수 변호사 저서 ‘나의 자리는 당신 옆입니다.’ 9일 출판기념회

정경수 변호사는 지난 7일 출마선언 기자회견’에 이어 12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대전의 원도심인 동구 원동 문화공감 철에서 저서 ‘나의 자리는 당신 옆입니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정 변호사는 "출판기념회의 장소가 원도심인 것은 그에게 매우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원도심으로부터 대전 동구의 번영과 영광을 회복시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준비된 후보”라고 역설했다. 

저서에는 본인이 가습기살균제의 소송 대리인으로 경험한 집단소송법 제정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출판기념회 참석자 중 뇌병변과 지적장애를 지닌 아이의 엄마는 정 변호사에게 “사회적 약자 장애아동들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에 그는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분들과 함께 말뿐이 아닌 희망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박범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진실! 순박함! 일관 된 마음으로 없는 분들 사회적인 약자들을 위한 그 마음이 올곧이 여러분과 대전 동구민 대전시민에게 전달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규의 전)이재명 대선후보 대변인은 “건강한 생각과 철학을 갖고, 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행동하는 철학을 갖고 있는 사람이며, 대전의 메르켈과 같은 후보자”라고 추켜세웠다. 

축전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시작으로 김두관 국회의원, 주철현 국회의원, 김상희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조승래 국회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정경수에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소통하는 정치가 민생의 어려움을 풀어나갈 것”이라며 말했고 김두관 국회의원은 “사회적 약자와 지역사회의 눈물을 닦아줄 분"이라고 말했다.

또 주철현 국회의원은 “이재명 전 대통령 후보 시절에 많은 힘을 실어주었고, 더불어민주당의 큰 자산”이라고 말했다. 김상희 국회의원은 “우리사회의 희망”이라고 축전했다.

출판기념회에 곽성열 한남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진행하고, 안진걸 소장이 토크콘서트 진행하였다. 

이날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박범계 국회의원, 장철민 국회의원, 선병렬 전)국회의원, 이규의 전)이재명 대선후보 대변인, 윤종명 전)대전광역시의원, 박수빈 전)대전광역시의원, 장종태 전)대전광역시서구청장, 황인호 전)대전광역시동구청장, 박희순 대전자원봉사협의회장, 정현태 충남대학교병원 감사, 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장, 김태호 은행동상인회장, 이정수 녹색전국연합대전시 지부장, 녹색전국연합대전시 여성회장, 최영상 충효예실천운동본부 총재, 박민정 대전기아대책이주여성쉼터 소장, 문상수 대전곰두리봉사단장, 황영심 대전동구새마을문고부회장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