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고3 수험생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문학전시’ 성료
상태바
대전문학관, ‘고3 수험생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문학전시’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19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에서 주관하는 ‘고3 수험생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문학전시’가 지난 15일 관내 고교생 229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대전문학관의 기획전시 「대전 작가 탄생 100주년 기념전」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업으로 지친 관내 고3 수험생이 문학과 예술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행사에 참여한 229명의 학생들은 「대전 작가 탄생 100주년 기념전」전시기획자의 재미있고 생생한 해설과 함께하는 문학전시 관람, “예술의 힘: 문학과 미술”을 주제로 한 지역 문인(시인 박소영) 초청 강연과 문학‧미술 융합 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대전문학관의 특별한 전시와 박소영 시인과 함께한 시구절을 활용한 미술체험 프로그램 함께하며 문학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며 만족도를 표현했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고3 수험생 대상 기획전시 연계 프로그램처럼 많은 시민들이 대전문학관을 통해 문학과 예술의 즐거움을 향유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작가 탄생 100주년 기념전」은 2024년 2월까지 진행되며, 단체관람 등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cf.or.kr) 또는 대전문학관(042-626-502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