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언론인클럽, 박동일 제28대 회장 취임
상태바
목요언론인클럽, 박동일 제28대 회장 취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1.14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일 신임 회장 “목요포럼 활성화 방안 마련할 터”
부회장 이재곤 이준희, 사무총장 안창용, 홍보이사 이희내 임명

목요언론인클럽 제28대 취임식이 11일 오전 11시 목요언론인클럽 회의실에서 열렸다. 

박동일 신임 회장은 취임 인사에서 “43년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목요언론인클럽의 제28대 회장으로 뽑아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최선을 다해 섬기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어 “올해는 총선이 열리는 해로 목요언론인클럽에서 목요포럼을 조직해 각 신문, 방송, 대전세종 충남기자협회 등과 함께 총선 출마 후보자들을 초청해 토론회를 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앞 으로 우리 지역 언론 발전과 목요언론인클럽 위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회원들의 많은 지도 편달 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날 취임 이후 계획으로 ▲대내외 목요언론인클럽 ▲회원 복지와 화합 ▲총선을 위한 선거대책 위원회 구성(목요포럼위원회) ▲언론회관 건립과 장학재단 설립 추진위원회 설치 ▲목요언론인클럽과 회원 건 강을 위한 각 의료기관과의 업무협약 등을 주요 사업으로 밝혔다. 

신임 박 회장은 대표는 현재 윕뉴스 대표와, 중촌사회복지관 운영위원, 세종시 수영연맹 고문으로 활동 중이며 전 YTN 부국장, 전 대전세종충남영상기자협회장, 전 한남대 언론홍보대학원 석사과정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한남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퇴임한 한성일 전 회장은 “2년여 목요언론인클럽 회원들과 함께 한 시간이 가장 행복했고 수고해주신 부회장과 사무총장 등 임원 여러분과 이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새 집행부와 목요언론인클럽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취임식에 이어 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에이스마일치과 (원장 박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앞으로 목요언론인 클럽 회원 및 가족들은 치과 진료와 임플란트 수술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게된다. 

2024년 첫 신입회원은 백운석 뉴스1 대전충남취재본부 전문이사와 최영규 더 팩트 대전세종충청본부 부국장이 목요언론인클럽에 합류했다. 

또한 올해 총선과 중구청장 보궐선거가 열리는 해인 만큼, 목요언론인클럽이 여론선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목요포럼’을 활성화와, 선거위원장에 김영진 CMB 전무 이사 겸 본부장을 선임했다. 

차기 집행부는 수석부회장 이재곤 TJB 이사대우와 이준희 뉴스밴드 대표가, 사무총장에는 안창용 충청뉴스룸 대표, 목요언론인상 심사위원장에 윤희일 경향신문 국장, 감사에는 조성남 전 중도일보 편집국장과 이정윤 원데일리 뉴스 대표, 홍보이사에는 이희내 복지TV대전세종방송 총괄본부장이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