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대상 ‘2024년 과학캠프’ 성료
상태바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대상 ‘2024년 과학캠프’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1.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충남 금산군 위치한 연수원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진행
임직원 자녀 100여 명에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 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 멘토링 제공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대상 2024과학캠프 성료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대상 2024과학캠프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충청남도 금산군에 위치한 연수원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임직원 자녀 대상 ‘2024년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성황리 종료했다.

100여 명의 참가 학생들은 2박 3일 캠프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해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MBTI 성격유형검사’, ‘발전된 AI로 미래 도시구상’, ‘스마트시트 만들기’, ‘AI 인공지능 휴지통 만들기’ 등 AI(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포함해 아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물로켓 만들기’, ‘드론 및 3D체험’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작물 구현 활동도 진행됐다.

또한,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 재학생 멘토가 직접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과학 기술 분야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평소에 가지고 있던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며 미래 진로 결정 및 학교생활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 외에도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는 가족 동반 봉사활동, 자사 연수원을 활용한 휴양 시설 제공 및 가족 건강검진, 신입 직원 가족 초청행사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