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HRD사업단, ‘IoT기반 엣지 AI시스템 개발자 과정’ 교육
상태바
대전대 HRD사업단, ‘IoT기반 엣지 AI시스템 개발자 과정’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구직자가 윈–윈 하는 교육 훈련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loT기반 엣지 AI시스템 개발자 입학식
loT기반 엣지 AI시스템 개발자 입학식 모습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HRD사업단(단장 박계홍 교수)은 6일 인문사회관에서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IoT기반 엣지 AI시스템 개발자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이번 과정 교육 내용은 ▲ 엣지 AI 센서노드 프로그래밍, ▲ 온디바이스 파이썬 프로그래밍, ▲ 머신러닝 지능형 펌웨어 구현, ▲ 인공지능 GUI 인터페이스 구현 등으로 교육생 16명을 대상으로 6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총 530시간 동안 진행한다. 

또한 지난해 2월에 개설된 동일한 과정을 수료한 14명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여 각 기업의 전문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HRD사업단 노용호 실장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취업 연계 교육과정은 참가 교육생에게 매월 훈련수당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가 윈-윈 할 수 있는 교육훈련이 되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HRD사업단은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실업자 취업교육과 재직자 직무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하고 있으며, 기업에 꼭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특히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은 수요자인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내용을 훈련과정으로 편성했기 때문에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취업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