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교육대학원·사범대학, 인디애나주립대과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대 교육대학원·사범대학, 인디애나주립대과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학위과정 운영을 통한 글로벌 교사 양성 주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사범대학과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가 복수학위 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2월 19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인디애나주립대에서 이병욱 사범대학 및 교육대학원장과 Christopher Olsen 부총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학술 교류, 한국어교육 지원은 물론, 단기 및 장기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교사양성 및 연수, 학생 교류 활성화 등을 협력한다.

특히, 충남대 교육대학원·사범대학은 이번 업무협약의 주 내용인 인디애나주립대 복수학위 과정 운영을 통해 충남대 재학생들에게 미국 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욱 원장은 “충남대 교육대학원이 인디애나주립대와 협력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교사 양성 및 재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학부 및 석·박사 과정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병욱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인디애나주의 주상원의원인 Gregory Goode를 만나 충남대의 유학생 유치 및 글로벌 교사 양성, 인디애나주립대와의 복수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정책적 지원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눴으며, Gregory Goode 주상원의원은 최근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충남대와 인디애나주립대가 협력해 교사 양성과 국제교류 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