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 주말체험’진행
상태바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 주말체험’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소년수련관 3월 주말체험 보도자료
청소년수련관 3월 주말체험 보도자료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이 지난 16일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논산 아침애딸기농장, 션샤인랜드에서 주말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주말체험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며 또래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고 친목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서천군 청소년들은 논산에 있는 아침애딸기농장에 방문하여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신선한 딸기로 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해 노동의 가치를 배우고 자연이 주는 선물에 감사하는 마음을 배웠다.

이후 이들은 션샤인랜드에 방문하여 VR체험과 밀리터리 사격체험, 서바이벌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팀워크를 다졌으며, 6·25전쟁 이후의 모습을 재현한 1950스튜디오와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촬영 스튜디오였던 션샤인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으며 어색했던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보냈다.

참여 청소년은 “서바이벌을 할 때 음향효과가 있어 실제 전투상황 같아 더욱 스릴 있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드라마에서만보던 공간을 실제로 볼수있어서 신기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은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원 등 방과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