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3차 의원간담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3차 의원간담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19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개최 등 17개 안건 논의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의회 제3차 의원간담회 모습
계룡시의회 제3차 의원간담회 모습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19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3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안건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개최 ▴엄사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추진 상황 등 현안설명 8건과 ▴「계룡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안 5건 그리고 ▴2024년 의원연구단체 운영 계획 ▴계룡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의회 소관사항 4건을 포함한 총 17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개최 보고를 청취한 후 이번 축제는 지난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 및 운영을 주문하였다. 

또한 「계룡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중증보행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이동지원센터 24시간운영 등 개선안이 바람직하다고 말하며 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이번 간담회에 보고된 안건에 대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은 면밀히 검토해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강조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