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지체장애인협회, 이상민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유성구 지체장애인협회, 이상민 후보 지지선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쉼터, 장애아동 양육지원센터 설립등 지체장애인 공약 집권여당의 힘으로 약속 지키겠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 을)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 을)

대전지체장애인협회 대전협회장 (회장 정찬욱)과 유성구지회 (회장 박종해)는 21일 오후 3시 이상민 후보 사무실에서 제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이상민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번 지지선언은 지난 13일 대전지체장애인협회가 시청에서 국민의힘 후보지지 선언을 한 이후 이상민 의원을 찾아 다시 한번 지지의사를 재확인하고자 마련됐다. 

대한지체장애인협회 정찬욱 회장은 지난 지지선언에서 이상민 후보는 스스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셨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인 자립형 장애인 쉼터와 장애부모 양육지원센터 설립,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최저임금 소득발생시 지원금 비공제할 수 있도록 공약에 넣어달라고 부탁했다. 

정 회장은 비례대표에서 장애인의 상징성을 갖기 위해서는 각 지역별의 추천을 받아서 정했으면 좋겠다며 장애인을 위해 노력하고 애로사항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을 비례대표로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상민 의원은 ”이번 공약에 장애인 관련공약으로 장애인 쉼터, 장애인 양육지원센터 기능을 할 수 있는 장애인 회관을 만들겠다고 약속드렸고 오늘 제안해주신 내용도 반영하겠다“며 ”앞으로 국회에서도 집권여당의 힘으로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 접근시설 확충 등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