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 받아
상태바
계룡시,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 받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5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세무과 방문 또는 위택스로 신청 가능, 자동환급 아닌 만큼 납세자 주의 필요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청 청사 전경
계룡시청 청사 전경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3년도 귀속 근로소득세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 환급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방소득세(특별징수)는 국세인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 한 후 약 10%를 특별징수하여 사업장 소재지 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하는 세금으로, 2023년 귀속 근로소득세 연말정산 결과 환급금이 발생한 경우 이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를 환급 신청하여 돌려받을 수 있다.

환급은 시청 세무과에 방문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시 지방소득세 환급청구서, 소득자별 환급신청 명세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부표포함), 특별징수계산서 및 명세서, 국세환급금 통지서(국세환급금 입금 통장 사본) 등의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환급 신청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시청 홈페이지(민원안내-민원사무편람-세무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께서 소중한 세금을 돌려 받으실 수 있도록 지방소득세 환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세인 소득세 환급이 결정되었다 하더라도 지방소득세는 자동으로 환급되지 않는 만큼 잊지 말고 환급 신청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방소득세 환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무과 부과팀(☎042-840-276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