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동면·은하면,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상태바
홍성군 홍동면·은하면,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 홍동면은 지난 25일 청명·한식 일을 앞두고 홍동면 명예산불감시원 및 산불감시원, 홍동면장을 비롯한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동면 운월리 면 소재지 일원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명·한식일 전후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다수 발생해 왔던 만큼 해당 기간 산불과 화재에 대한 주민 경각심 고취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마을의 최전선에서 농산폐기물 및 생활 쓰레기 소각 행위 근절 홍보, 산불 예방 활동 등 주민 지도에 앞장서는 홍동면 명예산불감시원인 마을 이장 33명이 주도적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우리지역을 주민 스스로 지킨다는 의지를 다졌다. 

은하면은 26일 은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명예 산불감시원과 은하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석하여 산불 근절을 위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 위험이 매우 높은 시기에 명예 산불감시원들이 자발적으로 산불 예방 최전선에서 논·밭두렁 태우기와 농산폐기물 및 생활 쓰레기의 소각 행위 금지 등을 홍보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은하면 관내 마을 25개소를 대상으로 산불 예방 책자를 전달하는 마을별 산불 예방 릴레이 홍보를 전개하고, 소각 취약 시간대에 관용차 및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산불 예방 홍보를 상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