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역량 강화 특강
상태바
대전교육청,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역량 강화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교육 사례 중심 특강 및 컨설팅 운영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초등과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4월 11일(목), 4월 12일(금) 2일간 2024학년도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및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특강은 대전교육청이 주최하고 동부다문화교육센터가 주관하여 운영하며, 초·중·고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담당교사 및 이주배경학생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 및 컨설팅을 통해 다문화교육 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교육과정 연계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학생의 맞춤형 교육지원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현장 교원의 다문화교육 실행 역량을 강화하였다.

특히 다문화교육센터와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교육을 적용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대전 지역의 학생 수가 감소하는 데 비해 이주배경학생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모든 학생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서는 다문화 친화적 학교환경 조성과 교원의 다문화교육 역량을 제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며 “학교급별 특성에 맞는 교원의 다문화교육 실행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