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상태바
한국타이어, ‘201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2.2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16% 상승한 8995억 원의 브랜드 가치 기록하며 전체 25위로 한 단계 도약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4 인증마크.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4)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기술력과 품질 리더십에 기반하여 글로벌 Top Tier로서 명성을 쌓으며 전년대비 16% 상승한 8995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전년보다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1단계 올라서며 2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자동차 분야에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내 타이어 업계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플래그십 모델 New S-Class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여 세계적인 명차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한국타이어를 진정한 글로벌 Top Tier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또한 독일의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을 비롯한 전세계 3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여 국제 무대에서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UEFA, MLB 등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에도 주력했다.

이와 더불어 2012년에 이어 자동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타이어의 퍼포먼스를 표현한 ‘타이어의 능력’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직접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왔으며, 혁신적인 하이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The Next Driving Lab) 캠페인을 전개하며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글로벌 Top Tier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했다.

특히 지속가능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하며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틔움버스’ 사업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윤리경영, 환경경영, 기후변화 대응 등의 노력으로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201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 퍼시픽’에 편입되며 바른 경영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가 비즈니스 및 재무 자산의 가치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매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의 평가 방법론은 업계 최초로 2010년 ISO 인증을 받았으며 PR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높은 랭킹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