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제6기 대전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제6기 대전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들의 신나고 즐거운 육아동행”
보건복지부·대전광역시·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공동 진행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제6기 대전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개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본부장 임보희)는 25일 ‘아빠들의 신나고 즐거운 육아동행, 제6기 대전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민 만3세~7세(2018~2022년생)자녀를 둔 육아를 하는 초보아빠들이 모여 육아 방법을 배우고, 선배(멘토) 아빠들의 실질적인 육아 정보를 얻는 모임이다.

 이날 행사는 100인의 아빠단 소개, 2023년 대전 아빠들의 활동 영상 시청, 2024년 주요활동 안내, 위촉장 수여 및 선서문을 낭독하고, 아빠들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를 마지막으로 발대식을 마무리 했다.

- ‘제6기 대전 100인의 아빠단’으로 활동하는 아빠들에게는 선배(멘토) 아빠들이 제시하는 놀이, 교육, 건강, 일상 관계 5개 분야의 ‘온라인 주간미션(육아과제)’

- 아빠와 아이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올해는 특히 아빠단 중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3명을 선발해 활동에 대한 영상 콘테츠 제작을 통해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며,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부부간의 소통강화 및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motherplusall)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임보희 본부장은 “제6기 대전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 남성들이 ‘함께 육아’에 동참하고 육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여 육아하는 엄마와 아빠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