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 "가구 특혜 의혹 엄정 수사를"
상태바
네티즌들 "가구 특혜 의혹 엄정 수사를"
  • 강문경 기자
  • 승인 2014.04.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뒷거래 유착 논란없는 공공기관 청렴성 시급

[MBS 대전 = 강문경 기자] "지금 공공기관의 방만한 경영과 함께 행정담당자들의 이권과 관련된 비리 문제는 정말로 고쳐야만 하는 악이라 생각합니다.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담당직원의 중징계와 함께 재발방지를 꼭하시기를 바랄 뿐 입니다"

본지가 단독으로 보도한 일부 대덕특구내 출연연에 대한 사무용가구 구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시민들은 분노의 목소리를 내고 사법기관의 엄정하고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아이디 허이짜허이짜님은 댓글을 통해 "가슴이 답답해지는 기사네요. 이런 내용 공중파에서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요. 진상을 규명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라고 의혹을 풀 것을 요구했고 SangDae Gil님은 역시 댓글을 통해 "에너지연 뿐만  아니라 꽤 많은 우리나라 공공기관에서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할듯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다룬 기사들이 많아져서 공론화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특혜논란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책이 나오지 또 이렇게 흐지부지 끌게 되면 이러한 악순환은 계속 될 게 뻔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수사가 이뤄져서 투명하고 공정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사법기관의 수사를 요청했다.

특히 사무용 가구회사에서 20년정도 근무하다가 퇴직한 최모씨는 MBS에 전화를 걸어 "사무용 가구 구입과 관련해서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일부 업체에서는 투명하고 깨끗하게 사업을 하고 있는데 반해 일부 업체에서는 로비를 통해서 거래를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더구나 수요기관에서 노골적으로 금전을 요구한 적도 있고 거절하면 계약을 파기하거나 다른 업체에게 물량을 준 경우도 많다"고 실태를 폭로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은 공급자는 많고 수요자는 극소수라서 벌어지는 일이고 따라서 수요자인 공공기관은 슈퍼갑이 될 수밖에 없고 공급자인 업체들은 슈퍼을로써 살아 갈수 밖에 없다"며 "모 기관 자재담당자가 거래하지 않는 업체 관계자들에게 막대하고 불친절하게 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기관에서 술대접을 받거나 금전적인 대가를 받는 것은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라며 "워낙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보니 업계에서는 수주를 하기 위해서 그런 편법을 쓸 수밖에 없다"고 귀띔을 을 했다.

아이디 서태원님도 댓글에서 "공공기업에서 참... 실망스럽네요 아마 알게 모르게 뒷거래도 하고 밀어주기도 행해지고 있겠지요.... 많은 사람들이 보고 공공기업의 이러한 실태에 대해 알게 됐으면 좋겠네요"라고 했고 아이디 kyk4030님은 "기사를 참 중립적인 입장에서 잘쓴듯..그나저나 이런 공기업 방만 경영은 언제쯤 철폐 될런지!! 뒷거래는 꼭 없어야 함"이라고 본지의 기사를 응원했다.

에너지연구원 기사에 이어 생명연구원 단독 보도기사에서도 네티즌들의 성토는 계속 이어졌다.

아이디 억만장자님은 "썩어도 너무 썩은 기관들이네요 저러니 기자가 취재를 가도 협조를 안하는 것입니다 공공기관들 개혁이 시급합니다 그리고 갑이라는 지위를 이용해서 챙겨먹는 인간들은 말종들입니다. 필히 수사기관에 고발해서 일벌백계를 해야 합니다 강기자님 파이팅입니다요"라고 댓글을 달았고

아이디 bluejin님은 "요즘에 과연 공공기관 중에서 투명하게 경영하는 곳이 있을까 의심스럽습니다. 취재까지 거부할 정도면 심각하네요. 부정부패의 뿌리가 어디까지인지...철저한 수사로 공공기관에 대한 불신을 불식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공공기관들의 각성을 촉구했다.

특히 아이디 Uiseop Sim님은 이번 특혜 의혹과 관련해 "아니 법에만 안걸리면 다인가요?? 잘못을 했으면 솔직하게 인정을 해야지 모르쇠로 일관하다니 뻔뻔하기까지 하네요. 공공기관이면 모범을 보여야지 뒤에서 몰래 특혜나 주고 있고, 정말 한심하네요. 세금 받고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양심의 가책을 좀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솔직하게 인정하고 잘못했다고 사과하고 앞으로는 솔선수범하는 모범되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투명하고도 공정한 사무용 가구구입을 요구했다.

한편, 본지에서는 이번 가구 구입 특혜와 관련해 네티즌들의 의견을 십분 반영해 공공기관들의 건전하고도 투명한 가구구입을 유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