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제4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실시
상태바
건협, 제4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4.1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한익)는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의 후원으로 “제4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포스터, 캐릭터 공모 부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비만예방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로, 규격은 2MB 이내의 jpg 파일로 A3 Size 가로형, 세로형 규격 모두 가능하며, 반드시 작품에 주최․후원기관 로고를 삽입하여 5월 1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kahp.com)에 제출하여야 한다.

작품성, 심미성, 독창성, 활용성, 의미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6.13(금)에 공모전 홈페이지 및 협회 홈페이지에서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포스터 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캐릭터 부문 대상(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우수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21명에게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으로 배부되며,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홍보물 및 책자, 리플렛 등에 활용됨은 물론 패널로 제작해 건강캠페인 시에도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