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제166차 대전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전상의, 제166차 대전경제포럼 세미나 개최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4.05.0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성철 IGM 회장 초청 ‘창조의 물결을 일으키는 가치관 경영’ 주제 강연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손종현)는 8일 오전 7시 유성호텔 3층 킹홀에서 ‘제166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에 앞서 참석자들은 세월호 침몰 희생자에 대한 애도 묵념의 시간을 가진 후, 전성철 IGM세계경영연구원 회장의 ‘창조의 물결을 일으키는 가치관 경영’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전성철 회장은 강의를 통해 “보이지 않는 생각이 사람의 운명을 지배하듯이 보이지 않는 가치관이 기업의 운명을 결정 한다”며 “기업의 가치관에는 이루고자 하는 사명,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핵심가치, 미래를 생각하는 비전 등이 토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에서 생명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 가치관을 통해 빠른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타이어뱅크 김정규 회장의 사례를 소개하며, “가치관 경영이야 말로 직원들 개개인의 생산성과 CEO의 생산성을 함께 높일 수 있는 창조경제 시대의 핵심 경영전략”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가치관에 맞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7계명으로 ▲진정 꿈꾸고 원하는 가치관 정립 ▲논리적 타당성과 이해가 수반 ▲가치관을 최소 700번 이상 강조 ▲가치관에 기반을 둔 칭찬과 질책 ▲주요 결정사항과 가치관과의 합치여부 검토 ▲가치관에 맞는 전략, 제도, 관습 연구 ▲사람이 중심이 되는 회사 운영 등을 꼽았다.

이날 세미나에는 손종현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장광수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본부장, 함영주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 대표,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 박희원 ㈜라이온켐텍 대표이사, 김복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장 등 포럼회원, 기관단체장, 기업인,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