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부설유치원 준공식
상태바
공주대, 부설유치원 준공식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12.15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김성배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창호)는 15일 오후 2시 30분 부설유치원 신축건물 2층 새솔나루에서 김창호 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한 내외빈, 보직교수, 교직원, 학부모 및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부설유치원 준공식 행사를 가졌다.

부설유치원(원장 최경숙 교수)은 지난 2014년 4월에 착공하여 올해 6월에 준공된 건물로 건축면적 1106.76㎡(335평), 연면적 2142.54㎡(648평)에 총사업비 37억이 투입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최신식 교육센터이다.

1층에는 교실(4실), 수면실(2실), 교육자료실, 요리 및 과학실험실, 급식실 공간과 2층에는 교실(2실), 종합놀이실, 교육자료실, 도서실, 원장실, 교무실, 다목적실, 지하층에는 기계실, 전기실 등으로 활용된다.

특히, 부설유치원 건물은 야외놀이터를 비롯한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을 감안해 자작나무와 편백나무 등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원아들의 특성에 맞는 넓고 쾌적한 환경과 유아의 흥미를 고려한 아기자기한 실내 조명 등 유아들이 사용하기에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어져 있다.

김창호 총장직무대행은“쾌적한 환경에서 원생 교육에 열과 성의를 다할 수 있게 되었고, 국립대학으로서 정부의 저출산 대책에도 일조를 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으로 우리나라 유아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최경숙 유치원장은“1996년 교육부 국립학교 설치령 1호 유치원으로 공주 옥룡캠퍼스에서부터 개원하여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교육 기회 부여와 역할을 수행하였다”며“이제는 역사 깊은 금강을 바라보며 공주대 신관캠퍼스의 울창한 숲속에 새 보금자리와 더불어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아이들의 창의적이고 미적인 인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부 행사로 테이프 커팅, 주요시설 참관이 거행되고, 제2부로는 개식사, 국민의례, 경과보고, 원장인사, 감사패 수여, 축사, 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