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국가고객만족도조사 지방국립대병원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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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대병원, 국가고객만족도조사 지방국립대병원 1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2.15 23: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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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2015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지방국립대병원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대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최근 2년 사이에 해당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충남대학교병원이 77점으로 지방국립대병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충남대학교병원은 전년대비 고객만족도 점수가 5.5% 높아졌는데, 이는 평가대상병원 중 가장 많이 향상 된 것으로 아주 고무적인 현상이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하이패스 서비스및 무인수납기 대상자 범위를 확대실시 하였으며, 또한 병원 각각의 건물들의 명칭 간소화 와 건물별 고유 숫자 표기 및 색상을 부여하여 고객들이 보다 알기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아니라, 지역번호를 누르지 않고 전국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대표번호 1599-7123 운영 및 말로거는 전화서비스 1636+음성“충남대학교병원”를 실시하여 고객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콜센터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고객 중심의 병원정책 구현을 위해 고객행복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다양한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 등을 개최하여 고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김봉옥 병원장은 “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직원의 노력의 결과이며, 특히 업무프로세스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인간중심병원 구현과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의료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2015년 2주기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경영진과 함께 20차에 걸쳐 안전라운딩을 실시하여 병원 내 안전 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하여 의료질 향상과 환자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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