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일 시무식 갖고 새해업무 시작
상태바
공주시, 2일 시무식 갖고 새해업무 시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1.02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산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정유년(丁酉年) 공주시정 시무식을 갖고 새해업무에 들어갔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날 시무식에서 “지난해에는 시민을 위해 거문고를 연주한다는 ‘위민탄금(爲民彈琴)’을 화두로 시정을 이끌어 왔다면 올해는 팔음을 합주할 때 처음 종을 쳐서 소리를 헤치고 맨 끝으로 경을 쳐서 그 음을 거두어들여 음악을 끝낸다는 뜻의 ‘금성옥진(金聲玉振)’의 마음으로 시정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금년 시정화두를 ‘금성옥진’으로 정한 것은 초심을 가지고 끝까지 열심히 해서 마무리를 잘 하겠다는 의미임을 강조하며 그간 추진한 정책들이 금년에 반드시 잘 추진돼 처음 약속했던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일을 마무리 짓는 것이 시작하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 있으나 그동안 강조해왔고 같이 노력해 온 정도, 미래, 창의, 화합 4가지 시정지침을 되새기며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한다면 충분히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직원들이 보여준 열정과 역량이라면 올해 주어진 일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로움 마음 다짐과 함께 더 큰 꿈과 희망을 갖고 공주시의 미래를 위해 모두 힘차게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