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동 신청사 재개 … 내년 4월 완공
상태바
가오동 신청사 재개 … 내년 4월 완공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05.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현택 구청장“동구의 자존심 회복 계기로 삼겠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한현택(왼쪽에서 두번째) 동구청장이 가오동 신청사 공사현장에서 공사관계자들로부터 향후 공사 추진 과정을 보고받고 있다.
11개월째 재정난으로 중단된 대전 동구 가오동 신청사가 우여곡절속에 드디어 19일 공사재개에 들어갔다.

이로써 그동안 호화청사 등 논란에 휩싸여 여론의 뭇매를 받았던 대전 동구청이 구민들로부터 도약의 기회를 맞게 됐다.

특히 민선5기 출범 직후부터 전(前) 구청장의 무리한 신청사 건립으로 부담을 떠안았던 한현택 구청장의 근심이 다소 덜어질 전망이다.

가오동 신청사 건립재개주민설명회장엔 임영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황인호 동구의회의장 등 지역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대전 동구에 따르면, 이날 19일 오후 2시 가오동 동구 신청사 건립현장에서 신청사건립공사 재개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공사재개에 들어갔다.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한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황인호 동구의회 의장, 임영호 국회의원, 윤기식 동구의회 부의장, 안필응 시의원, 선병렬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공사관계자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한현택 구청장이 주민설명회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 가오동 신청사 건립이 재개된 것에 대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
한현택 구청장은 이날 주민설명회에서 “민선 5기 구청장 당선의 기쁨도 잠시 갑작스레 구의 재정난으로 신청사 공사가 중단돼 답답한 마음과 함께 구민들에게 죄송할 뿐이었다”면서 “특히 가오동 아파트에 거주하는 저로서는 매일 아침 문이 굳게 닫힌 신청사 공사현장을 볼때마다 마음이 아팠던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구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염홍철 시장과 임영호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시와 국가예산을 확보해 다시금 공사를 재개한 것에 대해 다시하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러한 어려움을 딛고 내년 4월 가오동 신청사가 완공되면 명실상부 과거 1960~70년대 전성기를 누린 동구의 자존심을 회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인호 동구의회의장이 차질없는 가오동 신청사 완공을 통해 25만 구민들의 자존심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인호 동구의회의장은 “우선 동구의 살림살이를 견제하고 살피는 책임자로서 어려운 구재정에 호화청사 논란에 휩싸여 구민들의 근심을 끼쳐드린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우리 구의회는 이번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도록 건정한 구재정확보를 위해 해외연수비 반납, 비효울적인 행사 축소 및 폐지 등을 통해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며 향후 차질없는 공사 완공을 주문했다.

임영호 의원은 공사가 재개된 만큼 조속한 완공으로 구정의 차질없는 행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임영호 국회의원은“현 정부가 들어서면서 종합부동산세,법인세, 부동산 세 축소 등으로 지방의 재정은 더욱 어려워져 가고 있다”며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서민들에게 돌아가고 있는 것은 안타까울 뿐”이라면서 “애당초 어려운 구재정에 무리한 신청사 추진도 문제였지만 어쨌든 공사를 시작한 만큼 조속한 완공을 통해 구 행정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한현택 구청장이 이날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기자들과 가오동 신청사 건립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이날 주민설명회를 마친 후 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지난해 6월 공사가 중단된 이후 11개월 만에 공사를 재개하는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신청사 건립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는 이번에 재개한 동구 신청사 건립공사 총사업비 664억원중 기 투자된 364억원을 제외한 300억원의 사업비에 대해 2011년 예산에 205억원을 확보하고 부족분에 대해서는 지방채를 추가 발행하는 등 재원을 마련, 2012년 6월말 신청사 입주에 차질이 없도록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가오동 신청사 재개 주민설명회장엔 염홍철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들과 한나라당 관계자들이 참석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MBS
 
한현택 구청장이 한승구 계룡건설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공사현장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가오동 신청사 건립 재개 주민 설명회장엔 30도에 육박하는 더위속에서도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가오동 신청사 주민설명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한현택 구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