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 장애인 대상 교통사고 예방교육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 장애인 대상 교통사고 예방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6.14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지부장 한영섭)는 오는 6월 13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에서 사회복지법인 신생원(원장 한양규)의 정신장애인 및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통 최약자라 할 수 있는 정신지체 장애인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하여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째,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하기 위한 VR 가상현실체험교육, 둘째, 횡단보도에서의 안전한 횡단방법 체험, 셋째,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안전한 보행 및 대중교통 이용 방법 교육이다.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정신장애인의 교통안전교육을 월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고, 사회복지법인 신생원의 정신장애인 뿐만 아니라 복귀시설 환자들을 교육시키기 위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교육을 주최한 한영섭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장은 “고령의 정신장애인들이 도로에 나서는 순간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다”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정신장애인들이 교통사고 없이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도로교통공단은 경찰청 산하기관으로서 생명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라디오(TBN)를 통한 교통안전방송, 도로교통환경 개선, 교통기술 연구 개발, 운전면허시험 관리 등 도로교통 안전업무 전반을 아우르는 도로교통안전 전문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