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지원단, ‘창업 디딤돌 캠프’ 성료
상태바
한남대 창업지원단, ‘창업 디딤돌 캠프’ 성료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0.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장수덕 교수)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무주 빨간치마 리조트에서 ‘창업 디딤돌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대전지역 창업동아리 학생 및 예비 창업자 총 42명이 참가해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팀빌딩, 창업 아이템 탐색 및 발굴, 비즈니스모델 작성, 사업계획서 작성 및 멘토링, 3D프린터를 이용한 시제품 모델링 및 제작, 창업 경진대회, 창업 골든벨 등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예비 청년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의 강의와 실습, 가상창업체험도 진행됐다.

이후 한남대 졸업생 중 창업에 성공한 버킷셀러 최진환 대표를 초빙해 학생들에게 ‘청년창업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창업에 관한 다양한 경험담을 들려줬다.

캠프에 참가한 신승섭(한남대 멀티미디어공학과) 학생은 “평소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됐다” 며 “좋은 멘토들과 함께 2박3일간 지내게 돼 창업을 하는데 더 큰 자극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수덕 단장은 “아이디어나 아이템만 가지고 창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면 일단 창업동아리부터 시작해 시제품 개발비 지원을 통해 직접 시제품을 만들어보고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템을 좀 더 구체화시키면 향후 창업사업화 프로그램에 선정돼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며 “성공적인 청년들의 창업을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지원단은 창업에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changup.hannam.ac.kr) 또는 전화(042-629-8519~8520,8562)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