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해피선데이 청춘 합창단, 10일 디지털 음원 대 공개
상태바
KBS 2TV 해피선데이 청춘 합창단, 10일 디지털 음원 대 공개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10.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뉴스 = 이정복 기자]


KBS 2TV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합창단 프로젝트 청춘 합창단의 합창곡인 ‘사랑이라는 이름을 더하여’ 의 디지털 음원이 오는 10월 10일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남자의 자격 청춘 합창단의 방영이 회를 거듭할수록 방송을 본 시청자와 네티즌들의 음원 공개 요청이 쇄도하여, 인기를 실감하며 음원 공개를 하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사랑이라는 이름을 더하여’는 부활의 리더 김태원 작사, 작곡, 우효원이 편곡한 곡으로 인생을 담은 서정적인 가사와 함께 부드러운 선율이 아름다운 곡이다.

이미 잘 알려진 대로 녹음실의 악마로 불려지는 부활의 리더 김태원은 청춘 합창단 녹음에서도 예외는 없었다. 52세부터 최고령자 85세의 노강진 할머니가 포함된 청춘 합창단은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김태원의 지휘하에 녹음을 수없이 반복하였으나, 어느 누구 하나 지치지 않고 최상의 소리를 만들어 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그 동안 남자의 자격 청춘 합창단은 우리네 부모님의 모습과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며 시청자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서울 소년원 방문 공연을 비롯하여 논산 훈련소 위문 공연을 통해 진한 감동을 선사했으며, 지난 9월 24일에 열린 KBS 전국민 합창 대축제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춘이란 이름으로 하나되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낸 합창곡 ‘사랑이라는 이름을 더하여’의 곡 제목처럼,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바램으로 음원 수익금 전액을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