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10기 명품서구 자치대학 개강
상태바
대전 서구, 제10기 명품서구 자치대학 개강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난 20일, 서구청 대강당에서 ‘제10기 명품서구 자치대학’의 개강식을 갖고, 첫 강의로 ‘웃으면 건강해 진다’라는 주제로 코미디언 이용식씨가 출연, 우리 삶의 기초인 건강을 위해 웃으면서 사는 즐겁고 행복한 방법에 대하여 강의를 펼쳐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6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되는 서구 자치대학은 삼성서울병원 임재훈 교수, 푸른아우성 구성애 대표, 광운대 박경애 교수, 한국스탠다드차타드 은행 고득성 이사,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 몽골대통령 김종래 고문, 강남베스트클리닉 이승남 원장, 유어파트너 심윤섭 대표, 신영희 국악인 등 수준 높은 명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3년 서구민의 평생학습의 장 마련을 위해 시작된 명품서구 자치대학은 저명인사의 출연과 수준 높은 강의로 수강생의 호응도 높아 지난해까지 5만여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서구 관계자는 “강의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강의내용을 수강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교재를 사전에 제작 배포하고, 80%이상 출석한 수강생은 수료증도 수여해 참여 주민에 대한 자부심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