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한밭한옥아카데미,‘한옥학교 업무 협약’가져
상태바
서구, 한밭한옥아카데미,‘한옥학교 업무 협약’가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5.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난 3일 한밭한옥아카데미(대표 변숙현)와 ‘전통 한옥문화 보급을 위한 ’한옥학교 업무 협약식’을 서구청 다목적실에서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구는 한밭한옥아카데미 개교에 필요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함께 한옥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한옥 관련 사업을 펼치게 된다.

한밭한옥아카데미는 그동안 청도한옥학교 운영 교육기반을 바탕으로 지난해 9월 서구 원정동에 위치한 폐교(기성초등학교 원정분교)를 매입하여 대전에 새롭게 둥지를 마련했다.

국내 최고수준의 교수진을 확보하고 시설물 보강 및 리모델링이 끝나는 오는 6월부터 ‘대목수 및 소목수 양성과정’, ‘스스로 집짓기 과정’ 및 ‘한옥체험강좌’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학생들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한옥건축 전문가 과정을 교육 받을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한밭한옥아카데미가 6월 개교를 시작으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한옥학교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전통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갑천누리길, 장태산휴양림, 정방마을, 승상골 등 농촌어메니티 자원과 연계한 기성권역 녹색관광 클러스터 구축으로 농촌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