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 '세종포스트' 매체 만들고 인사 단행
상태바
디트뉴스, '세종포스트' 매체 만들고 인사 단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5.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우정 신임대표, 류호진 편집국장 선임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디트뉴스가 세종시를 기반으로하는 온오프지를 창간함과 동시에 내부인사를 단행했다.

이우정 디트뉴스 신임 대표.
20일자 디트뉴스 보도자료에 따르면 ㈜디트뉴스24 신임 대표(사장)에 이우정(63) 상무와 이근국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을 신임 감사로 18일 선임했다고 밝혔다.

또한, 작년 창간한 주간지 'W디트'와는 별도로 세종시가 주 무대가 될 '세종포스트' 지도 창간했다.

이 매체의 회장은 이언구 전 디트뉴스 회장, 대표이사에 윤형권 전 세종시 취재본부장을 각각 선임했다고 알렸다.

디트의 계열사 성격인 세종포스트( http://www.sjpost.co.kr )지는 디트뉴스 정일웅 기자 등이 합류한다.

이번 인사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편집국장 인사다. 왜냐하면 그 자리에 디트뉴스 원년 멤버격인 류호진 뉴미디어콘텐츠사업본부장이 임명됐기 때문이다. 

이것은 송광석 대표이사가 편집국장을 겸임한지 한달만의 일이기도 하다.

<디트뉴스 관계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번 인사가 외부에서 볼 때 류 국장님에게 힘을 실어준 것 처럼 보여질 수도 있다." 라며 코멘트했다.

한편, 이우정 신임 대표는 충남 부여에서 태어나 충남기계공고를 졸업했다. 31년간 대전일보에서 근무했으며 마케팅국장, 경영지원국장 등을 거쳤다.

지난해 대전일보를 정년퇴임한 후 디트뉴스로 자리를 옮겨 상무로 재직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