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의 달인, English 마이스터를 향해
상태바
영어수업의 달인, English 마이스터를 향해
  • 김태정 기자
  • 승인 2009.09.2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감 팍팍, 전문성 신장, 영어교사 집중심화연수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우수교사 영어수업 인증제'가 전국으로 확대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획일적인 수업을 하는 현실을 개선하고 영어로 진행하는 고품격 수업이 되도록 대전영어교육센터에서는 우수교사 영어수업 인증을 위한 첫걸음인 영어교사 집중심화연수를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단계별 연수를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는 영어교사 연수 중 2단계 연수인 영어교사집중심화연수는 원어민연수강사 각자 4기능(Four Skills) 영역이 확실하게 구별되어 수업이 진행되며, 연수교사들은 영어능력향상은 물론이고 영어교실수업개선을 모토(motto)로 하여 수업 기술 향상을 다지고 있다.

연수의 하이라이트인 Teaching Demo 영역에서 공개수업을 통해 서로간의 수업기술을 벤치마킹하고 자신만의 교수학습 자료와 비법, 소프트웨어를 공유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20분간 Mini Lesson, 10분간 동료평가와 연수강사의 Feedback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수업장면을 녹화하여 수업 후 자기반성을 할 수 있도록 Demo 수업 교사들에게 수업 녹화 CD를 제공한다.

대전관평중학교 장오희 교사는 “동료교사의 조언, 녹화 CD는 2% 부족한 수업을 100% 완벽한 수업으로 거듭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으며,

대전시교육청 김창수 중등교육과장은 “2009년까지 약 300명의 대전 초․중등 영어교사들이 영어교사집중심화연수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라며 "2013년까지는 전원이 이수하도록 하며, 영어진행수업의 달인인 English 마이스터(Meister)가 되는 그날까지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