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농업기술센터 ‘남성가정 요리반 야간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태안군 농업기술센터 ‘남성가정 요리반 야간교육과정’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0.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태안]


태안군 남성들이 천고마비의 계절에 요리 만드는 재미에 푹 빠졌다.

태안군에 따르면 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남성 30여명을 대상으로 ‘남성가정 요리반 야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약선 요리 연구가 조성자’ 강사의 강의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가정요리를 위주로 해 순두부찌개, 버섯불고기, 우럭맑은국, 나물무침, 닭볶음탕, 콩나물국, 등심스테이크, 단호박 샐러드 등 총 8가지 종류의 다양한 요리실습이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이모(40세, 태안읍 어은리)씨는 “처음엔 앞치마가 어색했는데 요리를 배우다 보니 어색함이 금방 사라지고 의외로 재미있다”며 “이 요리를 배워서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 생각을 하니 더욱 신이 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 송모(43세, 태안읍 남문리)씨는 “그동안 아침은 매일 아내가 차려주는 밥만 먹었는데, 내일 아침상은 배운 대로 순두부찌개에 나물무침을 맛있게 차려 아내와 가족들에게 점수 좀 따봐야겠다.”고 말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남성가정 요리반은 사회흐름 변화와 생활패턴 등의 변화에 맞춰 남성들의 적극적인 가사도움으로 가정의 소통과 화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빠들의 요리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부담감을 줄여 아내와 소통하며 가족과의 즐거운 식사시간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남성가정 요리반 야간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670-25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