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하고 함께 요리 배워봐요”
상태바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하고 함께 요리 배워봐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가 부자가정을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행사’를 개최했다.

26일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에 따르면 한남대 어린이체험관 무지개놀이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증대와 가족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진행됐다.

센터는 이틀간 부자가정 41팀(82명)을 선정해 총 3회에 걸쳐 ‘다양한 색깔 채소를 맛있게 먹어요’라는 주제로 △어린이 영양교육 △우리 아빠 얼굴 피자와 무지개 푸실리 샐러드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아이들의 채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가족간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빠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가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채소를 직접 요리해 맛있게 먹는 모습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아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편식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한남대학교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으로 2013년도부터 영양사 의무 고용이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지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