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도시재생을 위한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인가 승인
상태바
서산시 도시재생을 위한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인가 승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회의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회의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동문동 도시재생 인정사업 추진을 위한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국토교통부로 최종 설립 인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동문동 도시재생 인정사업 추진 활성화를 위해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에 전문가 컨설팅 및 설립 절차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왔으며, 이번 설립 인가를 통해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문동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서산 원도심 시외버스터미널과 연계된 공영주차장 및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활동을 포함한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상시 주차 부족 현상에 따른 쇠퇴지역 주민의 부족한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상권 활성화와 주거지역의 정주환경을 지원할 생활인프라를 개선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향후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지역 일자리를 창출 등 지역발전에 재투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속적인 재생사업에 기여할 예정이다.

먹거리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문한정 이사장은 “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할 수 있는 마을 발전과 번영을 이뤄내는 모범적 사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