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산전‧산후 심리 관리를 위한 ‘맘(Mom)속 알기’ 운영
상태바
서산시, 산전‧산후 심리 관리를 위한 ‘맘(Mom)속 알기’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임산부가 거주 아파트 단지 내에서 우울 검사 및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임산부가 거주 아파트 단지 내에서 우울 검사 및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충남 서산시가 8일 임산부의 산전․산후 심리 관리를 위해 추진하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맘(Mom)속 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8일 이편한세상예천아파트에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심리지원은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으로 심리 회복이 필요한 임산부들을 직접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시는 보건소 직원과 정신 분야 전문인력이 함께 뇌파 측정기를 활용한 임산부 산전‧산후 우울증 검사, 스트레스 측정, 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날 30여 명의 임산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시는 검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전문가와 1:1 심리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임신과 출산에 따른 신체적, 심리적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들을 위해 2차로 12월에 출산율이 높은 지역을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맘(Mom)속 알기’ 사업을 통해 보건소에서도 임산부들의 우울증 자가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에서도 우울증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산전․산후 우울 검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산시보건소 모자보건팀(☎041-661-8198)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신체적․심리적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들의 심리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산시 임산부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육아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