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언론인클럽 기자상 "중도일보 김소희, 대전MBC 고병권" 선정
상태바
목요언론인클럽 기자상 "중도일보 김소희, 대전MBC 고병권"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2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일보 김소희 기자(왼쪽), 대전MBC 고병권 기자.
중도일보 김소희 기자(왼쪽), 대전MBC 고병권 기자.

목요언론인클럽(회장 한성일)이 수여하는 올해 2분기 목요언론인클럽 이달의 기자상 신문 부문에 <중도일보>, 방송 부문에 <대전MBC>가 선정됐다.

목요언론인상 심사위원회(위원장 이정두)는 18일 오전 11시 목요언론클럽 사무실에서 심사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방송 부문에서 뽑힌 <대전MBC>(김태욱, 고병권, 김윤미, 조형찬, 김준영 기자)의 '국회 세종의사당, 운영위원회 전격 설문조사'는 국회 세종의사당과 관련된 법률이 지난해 여야 합의로 통과됐는데도 이를 실행할 국회 운영 규칙 제정이 미뤄지고 있는 현실을 집중취재했다.

이를 위해 국회 운영 위원회 국회의원 28명의 입장을 직접 확인했다.

해당 국회의원에게 메일을 보냈고 답이 없을 때는 의원은 물론 보좌관에게까지 수차례 연락해 입장을 요구했다. 취재 내용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모두 7꼭지의 집중 리포트로 보도됐다.

신문 부문에서 뽑힌 <중도일보> (김소희 기자)의 '8년 전 가격 적어놓고’... 착한가격업소 못 믿겠네' 등 5편의 보도는 정부와 지자체가 관리중인 착한가격업소 실태를 집중 점검했다.

목요언론인클럽 이달의 기자상 심사위원들이 2분기 이달의 기자상을 심사를 하고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이달의 기자상 심사위원들이 2분기 이달의 기자상을 심사를 하고 있다.

확인 결과 행정안전부의 홈페이지는 엉망이었고 대전지역 착한가격업소의 한 메뉴는 8년 전 가격이 명시돼 있었다.

보도 이후 행안부는 일제정비 등을 통해 행정 신뢰도를 회복하고,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심사위원회는 <중도일보> 보도에 대해 "소비자물가지수와 외식비가 지속 상승하는 때에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점검으로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는 기획보도"라고 평가했다.

<대전MBC>의 보도에 대해서는 "기획에만 1주일, 취재에도 많은 시간을 들인 공들인 기사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의 필요성을 시의적절하게 알린 보도"라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목요언론인클럽은 7월 13일 오전 11시 목요언론인클럽 사무실에서 1분기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한편 목요언론인클럽은 분기별로 현역 기자들을 격려하는 ‘이달의 기자상’과 연말 ‘언론 대상’ 시상, 그리고 ‘언론인 자녀 장학금 지급’을 통해 지역 언론인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