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기능의학 클리닉 개소
상태바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기능의학 클리닉 개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유성선병원 (병원장 김의순) 가정의학과가 기능이상 전반에 관한 신체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의학 클리닉”을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몸이 편치 않을 때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건강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 사전에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 10명중 8명 이상이 느끼고 있다는 만성피로는 육체적 , 정신적 피로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난다. 그 외에도 요통 ,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 기력저하, 감각이상 등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질환들이 있다.

이 때문에 최근 기능의학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의학은 증상을 치료하는데 급급했지만 기능의학에서는 질병은 아니지만 건강하지 않은 상태 , 즉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치료하는데 집중한다.

유성선병원 기능의학클리닉은 약물치료 , 통증 완화 주사 치료 등의 요법이 아닌 영향 균형, 생활습관 , 교정 등 개인의 체질과 신체 기능 및 균형을 확인하여 맞춤형 치료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는 지역 환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클리닉 개소에 가정의학과 여준구 전문의는 “건강한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서 원인을 알고 관심을 가지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 라며,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찾아내어 개개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환자들에게 정확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