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 ‘신(信)인생설계 강좌’ 개설
상태바
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 ‘신(信)인생설계 강좌’ 개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 두정평생학습관은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신(信)인생설계 강좌’를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초고령사회와 생애주기 연장에 따른 중년 이후 불안정한 시기를 능동적인 대비하고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오는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청장년층과 퇴직예정자, 퇴직자를 대상으로 총 10회, 주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촘촘하게 준비된 내 인생 설계하기’를 주제로 ▲생애설계 필요성 ▲미래직업 트랜드와 직업 가이드 ▲자산관리-재무설계 ▲자기 개발 및 성공하는 관계 ▲주거·여가·취미·건강관리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진단하는 ‘나만의 생애설계서’ 등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평생학습관 누리집(www.cheonan.go.kr/women.do)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청소년과 두정평생학습관팀(041-521-3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영 교육청소년과장은 “청년부터 중·장년에 이르기까지 균형 있고 촘촘하게 준비된 학습을 통해 생애설계 관련 실질적인 지식과 실용적인 정보 및 실천방법을 습득함으로써 여유롭고 활력있는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정평생학습관은 디지털(미디어) 능력 향상과 학습형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디지털스마트교육, 청년아카데미, 문화·예술 공감토크, 특별강좌 등 6개 과정 26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