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MBTI 활용한 학과 오리엔테이션 진행 호평
상태바
대덕대, MBTI 활용한 학과 오리엔테이션 진행 호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 배우(모델), 4년제 재학생 등 특이 이력 신입생들...캠퍼스에 활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가 2024학년도 새 학기를 맞아 실시한 학과 오리엔테이션이 MZ세대들을 겨냥해 특색 있게 진행돼 신입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세계적인 현역 모델이 만학도로 입학했는가 하면, 4년제 대학을 다니다 전문학과를 찾아 새내기로 입학한 이색 신입생들이 캠퍼스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학과장 허동욱 교수)는 4일 신입생 41명을 대상으로 MBTI(직업적성검사)를 활용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신입생들은 프리젠테이션으로 대학생활을 소개 받은 뒤, 전공 선택을 위한 “진로이즈백! MBTI/STRONG 검사를 통한 진로 찾기!”에 나섰다. 이어 심리상담 전문가인 최영임 교수의 “맞춤형 성격 및 진로적성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신입생들은 진지하게 자신을 알아가며 공감하는 시간을 보냈다. 

대덕대학교는 군 특성화 대학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국방군사학과는 국방공무원 100% 합격을 자랑하는 등 전국에서 장교·부사관·군무원 국방공무원이 되려는 학생들에게 꿈을 이뤄주는 명품학과로 자리매김했다. 학생들은 학군협약을 통한 ‘군 장학생’으로 선발돼 학비 걱정 없이 군장학금을 받아 대학공부를 한 뒤 국방공무원(장교, 부사관, 군무원)으로 진출하게 된다. 

또한, 올해 대덕대학교에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신입생들이 입학해 캠퍼스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다. 만학도로 모델과에 입학한 아키라(김기범)는 드라마 마인, 힘쎈여자강남순 등에 출연한 현역 배우(모델)로, 1999 베스트 한국 대표 남자 모델부문 금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모델이다. 김기범씨는 “함께 입학한 동료들의 모델선배로서 아낌없는 조언과 활동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며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글로벌 모델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4년제 대학에 다니다 자신의 적성을 찾아 대덕대에 입힉한 신입생도 눈길을 끌고 있다. 4년제 대학 재학 중 뷰티과에 입학한 000(가명)씨는 “점수에 맞춰 4년제 대학교에 진학했지만, 고등학교 때 꿈이었던 헤어·메이크업을 포기할 수 없어 뷰티과 진학을 결심했다”며, “대덕대 뷰티과에서는 헤어·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까지 배울 수 있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모델과에 입학한 000(가명)씨는 “무조건 국립 4년제라고 좋은 게 아니란 사실을 대학생활을 하면서 깨달았다. 모델, 방송 분야에 꿈이 있었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 과를 선택했다.”고 입학 소감을 밝힌 뒤 “이번 결정이 앞으로의 삶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