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도서관 천안공대분관, 새학기 도서관 시설환경 개선 이용 활성화 추진
상태바
공주대 도서관 천안공대분관, 새학기 도서관 시설환경 개선 이용 활성화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1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도서관 천안공과대학도서관분관은 신학기 개강을 맞아 도서관 시설환경 개선을 통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아울러 여러 가지 이벤트 행사들을 동시에 진행하여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공과대학도서관분관은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인‘도서관 스마트 인프라 구축사업’을 신청하여 학내 구성원은 물론 일반시민 이용자들까지 많이 이용하지만 노후화된 제2열람실을 지난 방학기간을 이용 약2억 6천만원을 들여 쾌적하고 산뜻한 스마트 학습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14일부터 새로 오픈한다.

또한, 도서관분관 특성상 지금까지 중앙관에 비해 소홀했던 야간과 주말에도 도서 대출서비스를 가능할 수 있도록 도서예약 대출기를 도서관 로비에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아울러 이를 홍보하고 독서진흥을 기대하는 차원에서 예약대출기 신규운영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신입생을 대상으로 독서 습관 함양과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 그리고 친숙한 도서관 문화 조성을 위한‘어서와~ 국립공주대 도서관은 처음이지?’ 라는 명칭으로 이벤트도 3월 4일부터 29일까지 국립공주대학교 3개 캠퍼스 도서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천안공과대학 도서관분관 박태영 분관장은“올해는 그동안 이용자들의 불편을 야기한 화장실 전면개보수와 옥상방수공사등 여러 가지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더 맑고 깨끗한 스마트 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원년으로 천안공과대학도서관의 새로운 모습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천안공과대학도서관분관은 2024년도에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속적 추진을 통하여 나머지 공간들에 대한 꾸준한 시설환경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