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도서관, 전시공간 지원 프로젝트 ‘플라이업(Fly Up)’ 개최
상태바
충남대 도서관, 전시공간 지원 프로젝트 ‘플라이업(Fly Up)’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작가, 신인 작가 대상 전시공간 무료 지원
​​​​​​​첫 프로젝트 나현진 작가의 ‘견고한 흔들림’ 개인전 개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 도서관이 3월부터 전시공간을 필요로 하는 젊은 작가와 신인 작가를 위한 전시공간 지원 프로젝트 ‘플라이업(Fly Up)’을 선보인다.

충남대 도서관의 전시공간 지원 프로젝트 ‘플라이업(Fly Up)’은 충남대를 졸업한 신인 작가, 지역 청년작가, 아마추어 미술동호회 등 예술 작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시공간 무료 지원 사업이다.

‘플라이업(Fly Up)’은 지역 내 예술 작가들이 더 높이, 더 멀리 날아오르길 바라는 도서관 직원들의 염원을 담은 단어이며, 도서관은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 내 신인 작가 발굴은 물론, 신축도서관 전시공간 유휴기간 최소화 등 긍정적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플라이업(Fly Up) 시리즈의 첫 번째 작가는 충남대 예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미술학과 석사를 졸업한 나현진 작가다. 나현진 작가는 삶의 연약하고 불완전함을 아름답게 그려내는 한국화 작가로 이번 전시에서는 ‘견고한 흔들림’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나 작가의 작품은 3월 15일부터 4월 3일까지 충남대 중앙도서관 지하 1층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류진석 도서관장은 “이번 전시공간 지원 프로젝트가 신인작가를 지원하고 발굴하는 기회인 동시에 충남대 도서관이 지역사회 대표 교육문화공간으로 한걸음 더 내딛는 기회”라며, “첫 시도이지만 우리 신인작가들이 첫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