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지역 스타트업 日 진출 지원 시동
상태바
대전혁신센터, 지역 스타트업 日 진출 지원 시동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2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대상 스타트업 IR 진행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는 지난 21일 센터 본원에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를 초청, 대전 지역 우수 스타트업 2개사의 IR을 진행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대전 지역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진출 지원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지난 21일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Japan External Trade Organization, 이하 JETRO) 서울사무소를 초청, 양국 스타트업 상호진출을 위한 협의 및 대전 지역 우수 스타트업 2개사의 IR을 진행했다. 

이날 양 기관은 오는 5월에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스타트업 전시회인 ‘SusHi Tech Tokyo 2024’와 오는 9월 유성구 궁동 일대에서 개최하는 ‘2024 Startup Korea Investment Week(이하 SIW)’의 상호 참여 및 양국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JETRO는 지난 1월 대전혁신센터에서 구성한 ‘글로컬협의체(G-bridge)’에 관심을 보이며 참여를 희망하기도 했다. 

대전 지역 우수 스타트업 IR에는 자동차 정기검사 예약 플랫폼 ‘카약’을 개발한 ㈜MK(대표 변무영)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스톤랩(대표 송민구)이 참여, 일본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됐다. 

이번 JETRO의 대전방문은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의 추진으로 마련, 대전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관이 연계 협력하는 모범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JETRO 서울사무소 마에카와 나오유키 소장은 “JETRO는 일본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해외 스타트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2년 8월 한국으로 부임한 이후 첫 대전 방문으로 대전에 유망한 딥테크 스타트업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특히 골목상권을 활용한 스타트업 투자행사인 SIW 성과가 매우 인상적”이라며 향후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대희 센터장은 “대전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항상 열린 마음으로 해외 방문 기관을 응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 협력해 대전 지역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진출 및 해외 스타트업의 대전 유치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