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개 모집
상태바
대전 유성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개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유성구민 등을 대상으로 5월 10일까지 2025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은 구청참여형(구정 분야) 5억 원과 동단위계획형(동 행정 분야) 동별 7천5백만 원 등 2개 분야로 나눠 운영되고 접수부터 최종사업 선정까지 모든 과정을 주민참여로 진행하며 공모를 통해 제안된 사업은 참여예산구민위원회와 동별 주민총회 등을 거쳐 내년도 사업예산으로 편성된다.

구청참여형은 구의 소관사무 또는 2개 동 이상에 걸쳐 있는 사업에 대해 단일사업비 1억 원 이하의 사업을 공개 모집하고, 동단위계획형은 동 별 주민의 생활불편 해소와 편익 증진 등을 위해 ▲마을 환경 가꾸기 ▲마을 경제 살리기 ▲마을에서 즐기기 ▲마을에서 성장하기 등 4개 분야에 대한 단일사업비 5백만 원 이상의 사업을 모집한다.

공모사업 신청은 유성구 주민 또는 구에 소재한 사업장 종사자, 비영리민간단체 회원,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며, 유성구 홈페이지, 이메일(gon820@korea.kr), 우편, 방문 접수(접수처: 구청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등으로 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지역의 주인인 주민이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의미 있는 제도인 만큼 많은 관심 가져 주시어 지역 발전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