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후보, 우리동네 노동조합 ‘대덕유니온’과 정책협약
상태바
박정현 후보, 우리동네 노동조합 ‘대덕유니온’과 정책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5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는 25일 오전 11시30분 대덕구 중리동 선거사무소에서 ‘대덕유니온’과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대덕유니온'은 '동네'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용형태의 노동자 혹은 주민들이 가입한 노동조합이다.

대덕유니온은 협약서를 통해 “대덕구는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로 인해 수많은 사내하청 노동자들이 정리해고 및 계약해지를 당하는 아픔이 있었다”며 “이런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마을 주민이자, 지역노동자인 이들에 대한 복리후생과 고용안정을 보장하는 제도가 없다는 것이 너무나 가슴 아픈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정현 후보는 대덕구청장 재임시 대덕구 노동자권리보호증진센터를 만들어 노동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애쓰고 이동노동자쉼터 개설 등 다양한 계층의 노동자들을 보호하려고 했다”며 “당선이 되면 국회에서도 소규모사업장노동자, 특수고용노동자 및 사내하청 노동자 등 다양한 취약계층의 노동자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주길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노조법 2·3조 개정안 재추진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 입법활동과 제도마련 ▲소규모 사업장과 취약계층 노동자를 위한 정책과 예산마련 등 정책협약을 제안했다. 

박정현 후보는 “대덕구청장 시절 플랫폼노동자 등 취약계층 노동자의 노동환경 개선 등에 관심이 많아 관련 정책을 펼쳐왔다”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윤석열 정부의 퇴행하는 노동정책을 막고 특수고용 노동자 및 비정규 노동자를 위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