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회 위촉 및 1차 정기 협의회
상태바
아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회 위촉 및 1차 정기 협의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4년 3월 26일(화)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1차 정기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 개입하고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하여 학생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교육부 국정과제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2023년부터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이며,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위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회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통합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날 내부 위원 14명과 아산경찰서 외 6개 기관의 외부 위원 7명이 위촉되어 총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위원회는 △학생 위기 사안에 따른 통합 진단 및 개입 방향 설정 △지역 자원 연계 방안 강구 △사안별 적기 대응 및 맞춤형 지원 △지속적 관찰, 재진단, 재개입의 사후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로 유관부서와 통합지원체계가 더 탄탄하게 마련되고, 더 촘촘한 지원망이 구축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 성장을 도모하는 데 기꺼이 손길을 내밀어 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