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전국 넘어 세계로 대만까지 전해진 큰 인기
상태바
예산군, 전국 넘어 세계로 대만까지 전해진 큰 인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와의 인연으로 대만 지상향장(池上鄕長) 등 예산 첫 방문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은 상호교류의 뜻을 밝힌 대만 타이둥현 지상향의 임건홍(林建宏) 향장을 비롯한 8명의 교류단이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군청과 예산상설시장, 예당호 등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 계기는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해외사업부와 지상향이 도시락 출시를 논의하던 중 예산군의 슬로시티와 쌀이 유명한 것이 유사해 지상향에서 교류를 먼저 제안한데 따른 것으로 예산군도 지상향과의 우호교류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방문이 이뤄졌다. 교류단은 26일 예산군청에서 열린 열렬한 환영식에 참석했으며, 예산상설시장에 마련된 오찬장에서 함께 다양한 식사를 나누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지상향은 예산군과의 지역 농특산물 교류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예산상설시장에서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살펴보고 골목양조장의 막걸리 제조시설 및 백종원 대표의 더본외식산업개발원도 견학했으며, 신암에 위치한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 견학을 통해 예산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의 유통 및 작업 과정을 살피고 배우며, 궁금한 점을 질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어서 교류단은 대흥슬로시티의 ‘느림의 미학’과 의좋은 형제에 대한 관광상품을 체험했으며, 예산을 대표하는 예당호 출렁다리와 모노레일도 즐기고 덕산온천과 수덕사 등을 방문해 예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모두 둘러보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교류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대만에서부터 우리 군을 방문해주신 임건홍 지상향장을 비롯한 교류단 여러분 모두를 뜨겁게 환영하며 함께한 시간 역시 매우 역사적이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우리 군이 전국을 넘어선 국제적 인기 도시임을 실감하게 됐다. 우리 군에서도 시기를 잘 조율해 답방을 적극 추진하고 국제슬로시티 및 지역농특산물 교류를 통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민관 협업으로 건설적인 우호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상향은 대만 중동부 지역의 타이둥현에 속해 있는 인구 8천명의 도시로 농업과 관광업이 발달했으며, 올해 국제슬로시티 인증을 계기로 슬로시티축제 및 대나무 뗏목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에서 생산하는 지상 쌀이 특산물로 매우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