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선문대와 업무협약
상태바
천안제일고, 선문대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이준희 기자]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3월 28일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에서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천안제일고등학교와 선문대학교 간의 우호 친선 신뢰를 바탕으로 체결된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학술, 정보, 교육시설, 인력 등의 상호교류 협력, 각종 교육, 연구사회의 공동 참여 및 지원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협력, 국책사업(RISE, 글로컬대학 등) 대비, 추진 협력, 유학생 유치, 공동교육 교류 및 협력, 일·학습병행 및 취·창업에 관한 사항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정선형 교장은“선문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더 나은 양질의 교육을 받고,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양 기관이 노력하여 학생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의 지원으로 약 22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새롭게 태어나는 천안제일고에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