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24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2024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 정호승 + 시인 손미, 방송인 서경석 + 가수 변진섭 초청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은 5월 17일 저녁 7시 한밭수목원 서원 야외광장에서 문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문학콘서트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일상 속에서 따뜻한 위로와 회복의 시간을 나누고자 준비했다. 시인 정호승과 시인 손미 그리고 방송인 서경석과 가수 변진섭이 출연해 시인과의 만남, 작가 사인회, 음악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포스터
2024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포스터

식전 공연으로, 지역의 대표 거리공연인 「들썩들썩 인 대전」의 올해 첫 공연이 개최된다. 밴드 레베로프 등 지역 예술인이 출연해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콘서트는 1부에서 소월시문학상·정지용문학상 등을 수상하고, ‘슬픔이 기쁨에게’, ‘수선화에게’등 다수를 발간한 위로의 시인 정호승과 김수영문학상을 수상하고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시인 손미의 토크와 시낭송을 통해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2부에서는 대전 출신 방송인 서경석의 사회로 발라드계의 레전드 변진섭의 공연이 진행된다. 대표곡인 ‘희망사항’, ‘새들처럼’외 다수의 곡을 감상하고, 가사에 담겨져 있는 문학성과 진솔한 가사의 의미를 재발견하고자 한다. 

또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정호승 시인의 친필 서명이 담긴 도서를 증정하고 후기 작성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들에게 대전문학관 굿즈를 발송할 예정이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문학콘서트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밭수목원 서원 야외광장으로 장소를 옮겼다”며, “이 시간을 통해 시인이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에 공감하고, 공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문학콘서트는 대전세종충남경제단체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대전문학관(042-626-502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