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요양병원 등 화재예방 안전관리 교육 실시
상태바
논산시, 요양병원 등 화재예방 안전관리 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6.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0일 오후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요양병원 및 입원실 운영 의료기관 27개소 소방안전관리자와 화재대응․환자대피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요양병원 화재사고 등 국내외적으로 잇단 크고 작은 안전사고 발생에 따라 재난취약시설의 화재사고 발생 미연방지와 재난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마련했다.

논산소방서 방호예방과 이종현주임을 강사로 초빙, 대량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중요성과 매뉴얼별 적용방법, 화재 미연방지 및 화재 발생 시 피해 최소화 방안 등 작성된 매뉴얼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 요양병원 특성을 고려한 화재 시 대처방안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 보건소에서는 입원환자에 대한 관리요령 등 의료법 관련 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시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의료기관 관계자들은 “최근 잦은 안전사고로 사고발생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초동대처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꼈다”며 교육을 마련해 준 시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승선 보건소장은 “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 인식으로 아까운 생명을 잃는 일이 없도록 항상 화재예방과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