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한밭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5.11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홍)와 11일 오후 3시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밭대(이하 “대학”)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하 “IITP”)가 공동으로 정보통신(ICT) 및 소프트웨어(SW)산업을 선도할 우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협력 내용은 △ TOPCIT*의 모델 및 평가시스템 고도화 추진 △ TOPCIT를 전공학과의 교육과정 개선 등에 활용 △ TOPCIT 위원회 활동 및 그 외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업 추진 등이다.

행사에는 대학에서는 총장, 교무처장, 기획처장, 정보기술대학장,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단장, IITP에서는 센터장, 인재양성단장, 역량개발팀장, 양기관 관계자 등 약 10여명이 참석했다. 

한밭대 송하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정보통신 기술 분야가 특성화된 대학으로 이번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의 MOU를 통해 TOPCIT 도입·활성화함으로써 정보통신 및 소프트웨어 분야 전공학생들의 ICT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고 MOU체결 의의를 밝혔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이상홍센터장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TOPCIT은 창업과 융합교육에 관심이 많은 한밭대의 교육목표와 잘 맞는 역량평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양기관이 적극 협조하여 TOPCIT 활용으로 학생들의 창업・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MOU체결 향후 추진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 ICT R&D 지원을 통해 정보통신기술 및 산업진흥을 목적으로 2014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부설기관으로 문을 열었으며, △ ICT R&D 중장기 기술개발 전략 및 기술기획 △ ICT R&D 정책연구, 정보조사・분석 및 서비스 △ 정보통신 기술개발 사업 협약・평가 및 지원 △ R&D 성과 확산 및 기술이전・기술사업화 촉진 △ 기술가치 평가 및 기술거래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 ICT역량지수평가) : ICT전공자 및 산업 종사자가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핵심 지식, 스킬, 태도의 종합적인 능력을 측정하는 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